HOME > 희망충전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립국악원,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함께 전통 성악곡을 활용한 작·편곡 공모전 개최
우리 옛 노래로 새로운 음악 만들어주세요!
선임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19/05/08 [18:26]
광고

[아시아문예일보 선임기자 김태민]국립국악원(원장 임재원)은 네이버(대표 한성숙) 온라인 창작 콘텐츠 플랫폼인 그라폴리오와 함께 두 번째 작곡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해 처음으로 진행되었던 공모전에서는 국악기를 활용한 오케스트라곡부터 힙합댄스곡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당선되었으며, 총 319곡이 접수하여 공모전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올해에도 국악과 대중 사이의 거리감을 좁히고 다양한 작품 및 아티스트 발굴을 위하여 국립국악원과 네이버 그라폴리오가 함께 손을 잡고 공모전을 준비한다. 

 

이번 공모전은 남창가곡 ‘편락’, 동부민요 ‘뱃노래·자진뱃노래’, 판소리 춘향가 중 ‘사랑가’ 3곡의 전통 성악곡 선율을 활용하여 자유롭게 편곡, 또는 작곡하여 응모하는 형식의 공모전이다.

 

국악기 사용은 필수이며, 음악의 형식, 장르 등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작곡한 음원을 네이버 그라폴리오 콜라보레이션 페이지에 업로드 하면 된다. 응모작 접수는 오는 6월 18일까지며 응모작 투표는 7월 3일까지 진행된다. 최종 당선작 발표는 7월 11일이다.

 

그라폴리오 사용자 투표와 내부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당선된 18작품에게는 50만원의 작품료와 국립국악원 생활음악 시리즈 앨범에 음원 수록 기회가 제공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개최된 공모전 당선작들은 국립국악원 『생활속에 우리국악』17집 음반과 네이버 그라폴리오 스토리(grafolio.com/story/44486)에서 감상할 수 있다.

김태민기자 gdn886@naver.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월간아라리!
사람이 하늘이다.
 
광고
기사입력: 2019/05/08 [18:26]  최종편집: ⓒ 아시아문예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립국악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