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무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DN포토] '여전히 빛나는 미모' 의 임혜경 발레무용가
한국발레협회상 시상식 현장
김민관기자 기사입력  2012/11/22 [00:41]
광고
▲ 문훈숙 유니버설발레단 단장의 발레CEO상 수상 기념 촬영에서,  '여전히 빛나는 미모' 의 임혜경 발레무용가  ©김민관 기자_아트신
지난 20일 오후 6시30분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 홀에서 ‘한국발레협회상’ 시상식이 열렸다.
 
사)한국발레협회(회장 박인자)가 수여하는 ‘한국발레협회상’은 매년 한국 발레 발전에 기여한 무용계 및 문화계 인사의 노고를 치하하고, 전문 무용수로서 그 해 우수한 기량과 예술성을 선보이고, 촉망되는 미래의 무용수들을 격려하고자 만들어진 상이다.
 
올해의 대상에는 김명회 서원대학교 임상건강운동학과 교수가 선정됐다. 김명회 교수는 최근 유니버설발레단 수석무용수 커플의 결혼으로 화제가 된, 엄재용의 어머니이기도 하다.
 
김명회 교수는 꾸준한 창작활동과 교육활동으로 전국 초·중·고등학교에 900명의 예술강사를 파견하는 국가 정책 사업에 주력하고, 춤의 사회적 소통과 발레 인재 육성으로 한국발레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 수상자가 됐다.
 
특별상 디아길레프상 한국발레협회에 대한 재정적 지원과 발레계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 등 한국 발레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허수창 오원물산 회장이 받았으며 감사패는 한국발레협회의 2012서울국제발레페스티벌을 지원한 최치림 한국공연예술센터 이사장이, 발레CEO상에는 우리나라 직업 발레단 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은 최태지(국립발레단 예술감독), 문훈숙(유니버설발레단 단장), 서울발레시어터(김인희 단장), 광주시립무용단(김유미 예술감독) 이 수상했다.
 
한편 장한 어버이상에는 슈투트가르트 발레단에서 수석무용수로 활동 중인 강수진의 아버지인 강재수씨가 선정되었다.

[수상자 리스트]
디아길레프상 : 허수창(오원물산회장)
발레CEO상 : 최태지(국립발레단 예술감독), 문훈숙(유니버설발레단단장), 김인희(서울발레시어터단장), 김유미(광주시립무용단 예술감독)
장한어버이상 : 강재수(슈투트가르트발레단 수석무용수 강수진 아버님)
감사패 : 최치림(한국공연예술센터 이사장)
대상 : 김명회(서원대학교 임상건강운동학과 교수)
안무가상 : 서미숙(Seo발레단 대표)
공로상 :박해련(한국발레협회 부회장), 백연옥(선화예술중/고등학교 예술감독)
신인안무가상 : 백연(발레블랑)
프리마발레리나상 : 박슬기(국립발레단)
당쉬르노브르상 : 이승현(유니버설발레단)
신인상 : 이동탁(유니버설발레단), 이은원(국립발레단)
발레지도자상 : 현주미(수지이화발레아카데미)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김민관기자 문화사회부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디지털신문!
 
광고
기사입력: 2012/11/22 [00:41]  최종편집: ⓒ 아시아문예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